2020년 06월 02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강원 고성군, '고품질 키위' 농가 보급사업 추진

[강원=아시아뉴스통신] 박신웅기자 송고시간 2020-05-22 16:01

과수적응시범사업 대상지의 모습. (사진제공=고성군청.)

[아시아뉴스통신=박신웅 기자] 강원 고성군은 고성군농업기술센터에서 고품질 과수 보급사업의 일환으로 키위 3농가를 대상으로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고성군은 지난 3월 농촌진흥청과 국내 육성 우수품종 키위 ‘감황’, ‘썬플’에 대한 통상실시권 계약을 체결해 농가에 보급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해 왔다.

이어 고성군은 3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과수묘목 250여주, 지수시설, 관수시설 조성 등을 오는 5월 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고성군에 따르면 최근 급격한 기후환경 변화로 인해 과수 재배 적지가 북상함에 따라 지역에 적합한 신 소득 작목의 발굴할 뿐만 아니라 성공적인 재배를 위한 지주시설 및 관수시설 조성을 지원해 수형을 조성하고 관수 노동력을 절감시키는 등 농가 소득 향상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1월까지 패션푸르츠, 무화과 등 아열대작물과 해양심층수를 활용한 기능성 멜론, 국화, 작약 등 화훼 절화 등의 작물을 현장 실증 재배해 연말에 지역 특성에 맞는 경제성이 높은 소득 작물을 선발해 2021년부터 지역 농가에 보급할 계획이다.

김영국 농업기술센터소장은 “현재 시작하는 단계이지만 기후나 재배여건 등을 고려하면 충분히 고품질 안정생산이 가능하기 때문에 향후 국도비 예산을 확보하여 농가 보급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apress365@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