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 복용승마장, 장애아동 재활 위한 승마 프로그램 운영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20-05-28 16:06

대전시설관리공단(이사장 설동승) 복용승마장은 오는 6월부터 지역 저소득층 장애아동 등을 대상으로 재활승마 강습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사진제공=대전시설관리공단)

[아시아뉴스통신=선치영 기자]대전시설관리공단(이사장 설동승) 복용승마장은 오는 6월부터 지역 저소득층 장애아동 등을 대상으로 재활승마 강습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강습 및 체험 프로그램은 부모와 함께하는 저소득층 장애아동 강습반(재활승마)과 주의력 결핍 등 장애 학생 체험반(학생승마)으로 구분되며 재활승마지도사 자격을 갖춘 코치진이 전문적인 강습을 진행한다.
 
강습 및 체험시간은 재활승마 강습반이 화․목요일(오전 11-12시), 학생승마 체험반이 수․금요일(오후 3-5시)에 운영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공단 복용승마장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단 관계자는“재활승마에 대한 효과가 과학적, 임상학적으로 입증됨에 따라 재활승마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회취약계층의 재활승마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복용승마장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매일 방역 및 환기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용자 마스크 필수 착용, 체온측정, 건강상태 모니터링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있다.

sunab-46@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