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졸업생, ‘2020 대통령 과학 장학생’ 6명 선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조은애기자 송고시간 2020-06-06 07:16

인천시교육청 청사 전경.(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한국장학재단에서 에서 실시하는 ‘2020 대통령 과학 장학생’에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2기 졸업생 6명이 선발됐다.
 
이번 ‘대통령 과학 장학생’에 선정된 학생은 김예준(서울대), 심재은(서울대), 안순찬(서울대), 전희망(연세대), 정수연(서울대), 정인홍(KAIST) 등 6명으로 서류 심사 및 심층 평가 등을 거쳐 장학생에 선발됐으며 4년간 대학 등록금 전액 및 학업 장려금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받는다.
 
대통령과학장학금은 창의적이고 잠재력이 풍부한 과학기술 분야의 최우수 학생을 발굴 및 육성하고 지원해 세계적인 수준의 핵심 과학자군을 양성하기 위한 특별 장학프로그램이다.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는 바르게 생각하고 행동하는 창의적 융합 리더 육성을 위해 2016년 개교했다. 1기 졸업생을 배출한 2019년에는 7명의 대통령 과학 장학생을 배출한 바 있다.
 
심현보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교장은 “창의·융합 교육을 핵심으로 하는 특성화된 교육과정 운영의 결과가 다양한 분야에서 결실을 보고 있다.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가 명실상부한 전국 최고의 과학 영재 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학교 구성원 모두가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시아뉴스통신=조은애 기자]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