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남해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 파트너 상시 모집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제정준기자 송고시간 2020-06-09 13:44

“치매환자와 가족에게 따뜻한 동반자가 되어주세요!”
남해군 치매안심센터 치매파트너 플러스 교육 모습.(사진제공=남해군청)

경남 남해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파트너와 치매 파트너 플러스로 활동할 대상자를 상시 모집한다.
 
치매 파트너는 치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일상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배려하는 따뜻한 동반자, 치매 파트너 플러스는 추가 교육을 받고 치매환자와 가족들에게 보다 적극적으로 봉사하고자 하는 사람을 말한다.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온라인 교육 또는 오프라인 교육을 이수하고, 치매 파트너가 될 수 있다. 

남해군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파트너·플러스 모집을 통해 치매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해마다 늘고 있는 치매 환자와 가족들이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을 통해 행복한 남해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군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 파트너 활동의 목적은 치매환자와 가족들을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인식을 변화시키는 데에 있다”며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치매 파트너·플러스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남해군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남해군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파트너?플러스사업 외에도 치매조기검진, 치매환자쉼터, 조호물품지원, 치매가족교실, 치매공공후견인 등 치매 어르신과 가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치매로부터 행복한 남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jjj567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