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영화/공연
창원시립합창단, 하모니로 ‘덕분에 챌린지’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20-06-12 17:16

찾아가는 감사의 노래 ‘덕분에 콘서트’
창원시립합창단이 코로나19대응을 위해 노력하는 분들에게 음악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 포스터.(사진제공=창원시청)

[아시아뉴스통신=최근내 기자] 경남 창원시립합창단이 코로나19대응을 위해 노력하는 분들을 직접 찾아가 음악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공기태 예술감독과 창원시립합창단은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노력하는 기관들을 직접 찾아가 그들의 노고에 예술로 화답하는 ‘덕분에 콘서트’를 기획했다.

예술로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 형태인 이번 공연에서는 ▲상록수(이영수 편곡) ▲부부(한성훈 작곡) ▲꽃구름 속에(조성은 편곡) ▲리트모(댄 데이비슨 작곡) ▲When I fall in love 등 합창곡, 뮤지컬 명곡, 팝 등 다채로운 곡을 들려준다.

또 트럼펫(창원시립교향악단 주현)으로 만나는 ‘You raise me up’과 소고춤(창원시립무용단 현선화)의 특별무대도 함께한다.

우선 6월17일 코로나19속에서도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노력해준 창원소방본부를 위한 ‘덕분에 콘서트(덕콘)’가 열린다.

이어 24일 코로나19 대응과 극복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구석구석 사랑의 손길을 내밀어준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덕분에 콘서트’가 마산회원노인종합복지관에서 펼쳐진다.

각자의 자리에서 방역 지침을 잘 지키며 노력해준 시민들을 위한 공연도 열린다.

시민을 위한 ‘덕분에 콘서트’는 코로나19 예방과 고즈넉한 무대로 감동을 더하기 위해 야외공간인 창원의 집에서 오는 6월19일 오후 8시에 열린다.

거리두기 좌석제 지침에 따라 선착순 70명(1인2매) 창원시립예술단 홈페이지를 통해 6월16일 오전 9시부터 예약가능하다. 우천 시에는 연기된다.

황규종 문화관광국장은 “창원시립합창단의 ‘덕분에 콘서트’로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노력해준 기관과 시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그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문화예술로 힐링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gun82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