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성주교육지원청, 관내 학교 행정실장 회의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20-06-19 13:48

성주교육지원청이 18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성주 관내 초.중학교 행정실장 20명을 대상으로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성주교육지원청)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경북 성주교육지원청(교육장 조미연)은 18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성주 관내 초.중학교 행정실장 20명을 대상으로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전 학년 등교 개학 후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교직원 복무 및 환경 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강화하고, 자칫 해이해지기 쉬운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목적으로 실시했다.

그 외 세출 예산 조기 집행, 인사 관련 외부 청탁 금지, 청렴 교육 이수, 계약업무 유의 사항 등의 내용을 전달해 행정 업무의 역량을 강화하도록 했다.

또한 행정 업무 안내 뿐만 아니라 12대 중과실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유의점과 특히 스쿨존 내 일명 '민식이법'에 위반하는 일이 없도록 안내해 공무원으로서 법 준수에 대한 마음가짐을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됐다.

조미연 교육장은 "현재 코로나19로 방역, 급식, 수업 지원 등이 어려운 학교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는 행정실장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교육지원청과 학교가 모두 함께 노력해서 이 위기를 잘 극복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jrpark6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