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서대문구 북가좌1동, 주민참여예산 사업 선정 주민총회 연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주은기자 송고시간 2020-07-21 15:44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아시아뉴스통신=김주은 기자] 서대문구 북가좌1동 주민자치회가 개최하는 이날 총회에서는 북가좌1동 마을사업에 관련된 의제들을 상정해 주민들의 투표로 우선순위를 결정한다.
 
투표 대상 사업은 ▲나비울공원 ‘웰빙 건강 지압길’ 조성(개인 제안) ▲‘북가좌1동의 어제와 오늘’ 사진 안내판 설치(개인 제안) ▲동주민센터 내 어린이 놀이공간 운영(주민자치회 복지분과 제안) ▲공공 공간을 활용한 영화 상영(주민자치회 기획총무분과 제안) 등이다.
 
만 10세 이상 북가좌1동 주민 또는 북가좌1동에 사업장을 둔 주민이면 누구나 투표할 수 있으며, 코로나19에 따른 생활 속 거리두기를 위해 투표인단은 사전 신청을 통해 확정된다.
서대문구(문석진 서대문구청장)는 이달 22일 저녁 7시부터 북가좌1동주민센터 4층 강당에서 ‘2021년 북가좌1동 주민참여예산 사업 선정을 위한 주민총회’가 열린다고 밝혔다.(제공=서대문구)

신청을 마친 주민은 신분증 또는 재직증명서를 갖고 총회 시간에 맞춰 북가좌1동주민센터를 방문해 현장 투표하면 된다.
 
이번 주민총회를 통해 결정된 사업은 예산반영 과정을 거쳐 내년에 주민자치회 주도로 실행될 예정이다.
 
서복남 북가좌1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주민이 중심이 돼 마을 예산편성에 관해 의견을 내는 제도인 만큼, 주민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lily2248@nate.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