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청와대
靑, 홍남기 경제부총리 ‘2021년 예산안’ 방향 4대 중점 추진과제 보고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은해기자 송고시간 2020-07-21 21:19

문재인 대통령 (사진제공=청와대)

[아시아뉴스통신=김은해 기자]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오후 1시간 30분에 동안 홍남기 경제부총리로부터 최근 경제 상황과 2021년 예산안 편성 방향과 관련에 비공개 보고를 받았다.
 
홍 부총리는 최근 경제 상황과 관련해서 극심한 글로벌경기침체의 영향으로 2/4분기 우리 경제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주요 선진국에비해 우리 경제가 가장 양호하고, 6~7월 주요 경제지표가 나아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2/4분기를 저점으로 3/4분기부터는 반등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보고했다.
 
이어, 홍 부총리는 2021년 예산안 편성 방향과 관련해서는 4대 예산안 중점 추진과제를 보고했다.
 
첫째, 한국판 뉴딜 투자에 본격 착수하고, 둘째, 국정과제에 대한 차질 없는 투자를 통해 성과를 가시화하며, 셋째, 부처 간 공동으로 추진하는 협업예산 편성을 확대해서 재정 생산성을 제고하고, 넷째, 과감한 지출구조조정을 추진한다는 내용을 보고했다.
 
이에 문재인 대통령은 공감을 표하며 홍남기 경제부총리에게 힘 있게 추진하라고 격려하면서 힘을 실어주었다.
 
문 대통령은 또 한국판 뉴딜과 관련 민간 투자 활성화를 강조하면서 특히 그린 뉴딜에 대해서는 국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수익을 함께 향유할 수 있는 민자 유치 펀드를 적극적으로 구상하라고 지시했다.
 
또한 기술력 있는 스타트업 등 신생기업들이 납품 실적 부족으로 조달시장에 참여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기술력만으로 정부 조달시장에 참여하는 혁신조달 정책을 더 속도감 있게 추진하라고 지시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khh9333@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