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시교육청, ‘기술직공무원·공사업체 관계자 청렴 및 안전교육’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20-07-29 14:57

대전시교육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선치영 기자

[아시아뉴스통신=선치영 기자]대전시교육청은 29일, 교육청 시설과 전 직원과 대전 관내 여름방학 기간 학교시설 공사업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공사 관리·감독 분야 청렴도 제고를 위한 ‘기술직공무원·공사업체 관계자 청렴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행사는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의 일환으로 집합 교육이 아닌, 대상자 개인 이메일로 교육자료를 송부하고 개인별로 청렴서약서에 서약하여 교육청으로 제출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시설과 전 직원들은 ▲공직자로서의 부패 예방 ▲공정한 직무수행을 저해하는 알선·청탁 금지 ▲금품·향응 수수 금지 ▲법과 원칙에 따른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 수행 등에 대해 서약하고 깨끗하고 청렴한 대전교육 실현을 위해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또한, 공사업체 관계자들에게도 ▲부패개념 및 부조리신고제도 안내 ▲열사병 예방 기본수칙 ▲장마철 공사현장 안전 등의 교육을 병행하여 청렴 인식 및 공사 안전성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대전교육청 표남근 시설과장은 “‘기술직공무원과 공사업체 관계자 청렴 및 안전교육’을 계기로 시설공사 분야 전반에 걸쳐 청렴하고 공정한 교육풍토를 조성하는데 적극 앞장서겠다”며 “2020년 하반기에도 공정한 직무수행 속에서 사고 없이 안전하게 학교시설공사가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unab-46@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