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강화군, 제290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20-07-30 13:20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여름휴가
29일 제290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강화군시설관리공단은 동막해수욕장 일대에서 안전점검의 날 생활 속 거리두기 캠페인을 실시했다.(사진제공=강화군청)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 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29일 제290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강화군시설관리공단 직원, 동막해수욕장 안전관계자, 지역주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 동막해수욕장 일대에서 안전점검의 날 생활 속 거리두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생활방역 핵심수칙과 피서지에서의 생활 속 개인방역 수칙을 집중 홍보했다. 또한, 동막해수욕장 일대 시설을 안전점검하고 코로나19 방역 현장을 점검했다.

한편, 군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동막‧민머루해변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샤워장 등 다중이용시설은 수시로 방역소독과 환기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차양시설은 2m 이상 이격 설치하고 이용객에 대해서는 발열을 확인해 이상이 없는 경우 명부작성 후 손목밴드를 배부하는 등 피서지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아울러, 해변의 안전한 관리를 위해 구조요원과 구급차가 상시 대기하는 등 유관기관과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해 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장기간 이어지는 코로나19의 피로감은 충분히 이해하지만, 모두의 안전을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을 피서지에서도 반드시 지켜달라”고 말했다.

yanghb1117@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