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저출산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 거제시 '대통령상'

[경남=아시아뉴스통신] 박유제기자 송고시간 2020-07-31 12:36

<사회적 가치를 더한 우리아이 건강밥상> 특별교부세 1억5천
[아시아뉴스통신=박유제 기자] 거제시가 저출산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통령상을 받아 1억5000만원의 특별교부세를 획득했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이번 '저출산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거제시는 ‘사회적 가치를 더한 우리아이 건강밥상’ 사업을 발표, 최우수상인 대통령상을 차지하는 쾌거를 거뒀다.
 
거제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저출산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인 대통령상을 받았다.(사진제공=경남도)

거제시 ‘사회적 가치를 더한 우리아이 건강밥상’ 사업은 로컬푸드를 재배하는 청년농부와 도시락 배달 업체인 사회적 기업이 협업하여 방학 중 초등 돌봄 교실에 우리 농산물로 만든 건강 도시락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아동 건강 증진은 물론 맞벌이 가정의 육아와 돌봄 부담 해소에 기여해 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사회적기업과 청년 농부가 연계해 초등 돌봄 급식을 해결한 전국 최초의 사업으로 효과성과 독창성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행안부의 ‘저출산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저출산 극복의 마중물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전국 각 자치단체의 대표적인 우수 사례들을 한자리에서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한 행사로 올해 5회째를 맞았다. 

이번 경진대회는 전국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우수 시책을 추천받아 시도의 1차 심사를 통과한 전국 52건 사업 중 행안부 주관 온라인 국민평가와 전문가 심사, 사례발표 등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11건의 사업을 선정하였다. 수상한 지자체에는 시상과 함께 총 10억 원의 특별교부세를 지원하게 된다.

박일웅 경남도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수상은 그간 전 시군이 합심하여 저출산 대응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사업 성과를 공유해 타 시군에도 우수한 시책이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해 지속적으로 협업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forall1@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