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평택시, 이화순 경기도사회서비스원장 '평택명예시민' 선정...지역발전 기여 공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양종식기자 송고시간 2020-08-04 11:40

정장선 평택시장(왼쪽)이 이화순 경기도사회서비스원장에게 명예시민패를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평택시청

[아시아뉴스통신=양종식 기자] 경기 평택시가 올해 다섯 번째 '평택명예시민'으로 이화순 경기도사회서비스원장을 선정, 지난 3일 명예시민증과 명예시민패를 수여했다.
 
4일 시에 따르면 이 원장은 올해 2월 경기도사회서비스원장에 부임했으며, 2017년 3월부터 황해경제자유구역청장 및 경기도 행정제2부지사로 재직하면서 경제자유구역의 개발과 투자유치 활성화를 이끌었다.
 
특히 평택 고덕국제화도시 일원 395만㎡ 규모 고덕산업단지에 태양전지, 의료기기를 비롯한 신수종사업과 차세대 반도체 생산라인이 들어서는데 큰 역할을 했으며, 삼성반도체가 유치되면서 평택시가 고도성장과 발전을 해나가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

또한 이 원장은 중국 SICO와 전략적 협약체결로 SICO 동북아센터를 유치하는 등 한·중공동물류단지 조성에 가교역할을 했으며, 평택 BIX내 글로벌 전자상거래 특화단지를 조성하는 등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기반 구축 및 기업의 종합지원을 위한 비즈니스센터 건립의 교두보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평택시에 기여한 공이 크다.

정장선 시장은 “(이 원장은)평택시와 인연이 깊다. 평택시를 위해 지속적인 자문과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didwhdtlr7848@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