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시교육청, 중학교 학교군ㆍ중학구 추첨방법 개정 위한 행정예고 실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정예준기자 송고시간 2020-08-04 16:28

20일까지 행정예고, e메일ㆍ우편ㆍ팩스 통해 의견서 접수
개정안 설명 영상 썸네일/(대전시교육청 유튜브 캡쳐)

[아시아뉴스통신=정예준 기자] 대전시교육청이 관내 중학교 학교군‧중학구 추첨방법 전면 개정안을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0일까지 행정예고 한다.

이번 개정안은 2017년 이후 3년만으로 대전시가 타시도에 비해 많은 학교군을 운영하고 있음을 고려하고 저출산에 따른 학생수 감소와 도시개발로 인한 학생들의 적정배치 필요성, 교육부 학교군 재검토 요구 등을 반영해 전체 28학교군 5중학구에서 10학교군 4중학구를 감축해 18학교군 1중학구로 개편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추첨(배정)방법도 학교군 내 모든 학교 희망배정에서 학교별 정원의 70%는 희망배정하고 나머지 30%는 주거지 중심의 근거리 배정으로 했으며 학교군 경계 등에 위치한 초등학교 11교는 공동학교군 지정으로 복수의 중학교군을 선택할 수 있도록해 원거리 통학문제 발생 억제와 학생ㆍ학부모의 학교 선택권을 더욱 확대했다.

이번 학교군의 개정내용은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집합 장소에서 설명회를 개최하지 못함에 따라 학부모 등의 이해를 돕기 위한 개정안 설명 동영상을 대전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에 게시했으며 학교별 배포된 가정통신문과 홈페이지 팝업창 등으로 확인 가능하고 이메일‧우편‧팩스 등으로 의견 제출이 가능하다.

대전시교육청 행정과장 조승식은 "이번 학교군(중학구) 및 추첨방법(배정) 전면 개정으로 학생과 학부모들의 선택권 확대와 적정규모 학교육성 등 미래 교육환경 변화에 대비한 학생 배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jungso9408@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