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남양주시의회 이영환 의원, 초등학생 입학 축하금 지원 조례안 대표발의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병길기자 송고시간 2020-09-14 23:27

남양주시 의회 이영환 의원(자치행정위원장)이 제273회 임시회에서‘남양주시 초등학생 입학축하금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제공=남양주시의회

[아시아뉴스통신=이병길 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이철영) 이영환 의원이 제273회 임시회에서‘남양주시 초등학생 입학축하금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번 조례안은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아동이 있는 가정에 자녀 입학 축하금을 남양주시 지역 화폐로 지급해 교육비 부담을 경감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으로 발의되었다.
 
조례안의 주요 내용은 입학일 기준으로 남양주시에 부모와 함께 주민등록을 두고 초등학교에 최초 입학하는 학생에게 입학 축하금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남양주시 지역 화폐로 지급할 수 있도록 규정했다.
 
조례안을 발의한 이영환 의원은“본 조례안이 남양주시 교육의 공공성을 강화하고 교육복지 보편화를 실현하는데 기여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했다.
 
본 조례안은 대표발의 한 이영환 의원과 신민철, 이정애, 김현택, 김진희, 김지훈, 이철영, 김영실, 전용균, 백선아, 이창희, 박성찬, 이상기, 이도재, 최성임 의원이 공동발의 했다.
hankil6868@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