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보성군, 전국 군 단위 최초 ‘전 군민 무료 독감 예방 접종’ 시작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유성진기자 송고시간 2020-10-19 16:01

19일부터‘보성군 전 군민 무료 독감 백신 접종’이 관내 의료기관과 보건지소에서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유성진 기자


[아시아뉴스통신=유성진 기자]군 단위에서 최초로 실시되는 ‘보성군 전 군민 무료 독감 백신 접종’이 19일부터 관내 의료기관과 보건지소에서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전남 보성군은 지난달 9일 독감 예방 접종 대상을 전 군민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힌 뒤, 백신구입비 3억5천만 원을 제2회 추경에 편성했다. 또한, 무료 독감 접종을 위한 「보성군 선택 예방 접종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지난달 29일 공포하면서 행정적인 절차를 마쳤다.
 
행정 전체가 유기적으로 움직이며 무료 접종을 준비한 보성군은 백신 경쟁 입찰이 유찰되고, 국가 백신 상온 노출 사고 등 백신 수급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일반성인 1만 5000명에 대한 백신을 확보했다.
 
이달 초 백신 확보를 마쳤지만, 어린이, 노약자를 비롯한 건강 취약 계층부터 우선 접종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일반 성인 일정을 조정하는 등 세심한 행정도 놓치지 않았다.
 
한편, 백신 상온 노출 사고와 백색입자 등이 검출된 국가지원 사업용 백신(106만 도즈)는 지난 7일 전량 수거 및 회수됐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