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장성군, 광주권 직매장 건립 등 농식품부 5개 공모사업 '푸드플랜' 공모 선정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유성진기자 송고시간 2020-10-27 15:35

유두석 장성군수가 남면 로컬푸드매장을 방문했다./아시아뉴스통신=유성진 기자


[아시아뉴스통신=유성진 기자]전남 장성군이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푸드플랜 연계 공모사업에 잇따라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공모에 선정된 사업은 로컬푸드 직매장 지원사업 등 5개 사업으로, 53억9000만원 규모의 사업비가 푸드플랜 관련 사업에 투자될 예정이다.
 
군은 광주권에 로컬푸드직매장을 개설해 지역 농산물의 판로를 개척할 계획이다. 또 농산물 출하 농가를 대상으로 조직화 교육을 실시하고, 공공급식 기획생산체계를 구축한다.
 
지역 농산물의 공급 확대를 위한 ‘장성군-농협’ 간 상생협력사업도 추진된다. 군은 상무대 등 군부대에 급식을 공급하고 있는 삼서농협에 저온유통시설과 직거래 차량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양파 주산지인 삼계농협에는 밭작물 공동경영체 육성사업을 통해 가공시설과 경영체 조직화를 지원한다.
 
그밖에 로컬푸드의 안정성과 신뢰도를 확보하기 위한 ‘안전성 분석’도 추진할 방침이다.
 
한편, 앞서 장성군은 지난 5월 농식품부의 ‘2020년 푸드플랜 패키지 지원사업’에 전국 2위로 선정된 바 있다. 현재 신규 출하농가 교육 등 본격적인 로컬푸드 생산‧소비활동 추진을 위한 준비를 이어가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