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온라인 면접부터 투자 유치까지… 2020 강남구 스타트업 채용 페스티벌 개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조부건기자 송고시간 2020-11-13 10:48

강남구, 지난해에 이어 건강한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자리 마련

[아시아뉴스통신=조부건 기자] 청년 구직자의 취업을 지원하는 ‘2020 강남구 스타트업 채용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서울 강남구가 주최하는 이번 채용 페스티벌은 스타트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과 구직자, 투자자간 네트워킹의 장을 마련해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및 혁신 성장에 기여하기 위한 자리다. 강남구는 지난 해에도 스타트업 채용 페스티벌을 마련해 건강한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코로나 시대를 맞아 행사는 11월 2일부터 13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13일에는 코엑스 스타트업브랜치 등에서 오프라인 행사가 진행된다. 

스타트업 100여개사가 참여하는 본 페스티벌 현장에는 빅데이터 등 4차산업, 바이오 및 헬스, 소재·부품·장비 등 산업분야별로 부스 전시가 마련된다. 해당 부스에서는 기업 및 근무환경을 소개하고, 제품 홍보를 통한 투자 유치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는 스타트업의 성장스토리, 인사담당자가 말하는 취업의 기술, 스타트업 실무자가 말하는 슬기로운 스타트업 생활 등의 강연이 준비돼 있다. 인사담당자와 구직자, HR매니저와 스타트업 실무자가 직접 만날 수 있는 멘토, 멘티 토크도 준비돼 있으며 현장면접, 이력서 사진촬영 등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이번 채용 페스티벌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서울동남부지부와 협업하여 동덕여자대학교(이하 동덕여대) IPP 장기현장실습제도를 통해 참여 스타트업과 동덕여대 재학생을 연계한다. 우수인재를 조기발굴하고 신입사원 재교육 비용 절감에 효과적인 IPP 장기현장실습제도를 통해 스타트업 구직난을 해소하고 청년 고용창출을 제고할 전망이다.

페스티벌 관계자는 “코로나 사태 이후 경기침체가 장기화된 상황에서 청년 구직자의 한숨도 늘고 있는 상황이다”며 “이번 자리가 스타트업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제공하고, 구직자와 채용 담당자간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마련해 청년 취업난과 스타트업의 인력난 해소에 모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 11월 2일에 시작한 온라인 행사에도 많은 이들이 함께했으며, 오늘은 오프라인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장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