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양평군,‘터 무늬 학교’수료식 개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병길기자 송고시간 2020-11-14 07:12

지역공동체 안에서 애정을 가지고 활동하고 싶은 사람들을 찾다
양평군의 '터 무늬학교' 수료식 단체사진./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병길 기자] 양평군(군수 정동균)은 지난 12일 23명의 수료생을 비롯하여 군관계자, 경기도마을공동지원센터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체 활동에 활력을 불어넣는 마을활동가 양성을 위한 ‘터 무늬학교’ 수료식을 진행했다.
 
‘터 무늬학교’는 양평군과 경기도마을공동체지원센터가 협업해 진행한 사업으로 호혜적 관계망 형성을 통한 공동체 활동의 중요성과 주민자치의 가치에 공감하는 주민들이 지역 안에서 활동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구성된 교육 프로그램이었다.
 
공동체 현장의 접점에서 매개체 역할을 하는 활동가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기본 교육과 ‘소통의 기술’, ‘자원조사 및 활용’, ‘연대와 협력의 중요성’, ‘사례로 만나보는 사회적 경제’, ‘도시재생’ 등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됐고, 교육에 대한 만족도는 높았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2020년 말 개소예정인 ‘양평 어울림센터’에서 다양한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할 예정으로 주민자치를 실현 할 수 있도록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라며, “이와 함께 공동체 현장에서 공동체를 돕는 활동가들이 보람과 긍지를 느낄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bkk6868@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