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공동주택 아이스팩 재사용 활성화를 위한 남양주시 금곡동 아파트 현장 홍보단 발족식 개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병길기자 송고시간 2020-11-14 07:13

금곡동 아파트 현장 홍보단 발족식 회의 모습./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병길 기자] 남양주시 금곡․양정행정복지센터(센터장 손일성)는 13일 통장, 아파트 관리사무소장, 입주자대표가 참여한 가운데 ‘아파트 현장홍보단’을 구성하고 발족식을 개최했다.
 
아파트 현장 홍보단은 현재 남양주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생활쓰레기 20% 줄이기 캠페인의 일환인 아이스팩, 스티로폼 수거사업의 홍보와 효율적 추진을 위해 구성된 단체로, 기존 읍․면․동사무소에서 이루어지던 수거사업을 시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공동주택까지 확대·운영할 예정이다.
 
이날 발족식 관계자는 “시민이 동사무소까지 오지 않아도 아파트에서 아이스팩을 배출하고 종량제봉투를 받을 수 있으니 편리할 것”이라며 “민관이 긴밀하게 협조해서 획기적으로 쓰레기를 감량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손일성 금곡․양정행정복지센터장은 “아이스팩 수거사업은 일선에서 주민과 접촉하는 현장홍보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라며,“홍보단의 활발한 활동으로 많은 사람들이 아이스팩 수거에 참여하고, 나아가 범국민적인 운동으로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lbkk6868@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