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북대에 창업스타트업 원스톱상담서비스 플랫홈 구축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20-11-15 05:01

충북대 창업지원단, 18일부터 충북 스타트업 365 멘토링센터 운영
이달 30일까지 충북 Startup 365 멘토링센터 멘토단도 함께 모집
 
오는 18일부터 충북대학교가 운영하는 충북 스타트업 365 멘토링센터 홍보 포스터./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에 스타트업 기업을 위한 원스톱 상담서비스 플랫홈이 구축된다.
 
충북대는 대학 발 창업지원을 활성화하기 위해 스타트업 기업에게 창업지원에 대한 원스톱 상담서비스 플랫폼을 구축, 오는 18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충북대 창업지원단에 따르면 오는 18일 ‘충북 Startup 365 멘토링 센터’를 개소하고 학생과 지역민, 창업자 등 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기술‧특허‧세무회계‧투자 등 창업 정보를 비롯해 분야별 전문정보 등을 제공하고 심층 멘토링 지원을 통해 대학 내 창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게 된다.
 
멘토링 서비스를 이용하길 원하는 사람은 충북대 창업지원단 홈페이지를 통해 ‘충북 Startup 365 멘토링 센터’ 멘토링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충북대 창업지원단 또 이달 30일까지 충북 Startup 365 멘토링 센터의 멘토단도 함께 모집한다.
 
(예비)창업자 지원 및 상담을 위한 정보통신, 바이오, 화장품, 기계소재, 4차산업, 마케팅, 디자인, 투자 등 전문분야별 컨설팅 멘토단으로 동일업종에서 5년 이상의 실무 경력 전문가 20명 내외로 구성할 예정이다.
 
멘토로 활동하길 원하는 사람 역시 창업지원단 홈페이지 내 신청 서식을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
 
충북대 창업지원단은 지난 2011년부터 10년 연속 초기창업패키지(창업선도대학육성사업) 수행을 통해 초기창업기업에 사업화 자금 및 투자 유치와 창업교육, 제품 성능 검증, 각종 인허가 취득 등 창업기업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과 창업동아리 육성 등을 통해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아시아뉴스통신=김성식 기자]


koomlin@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