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완주군 우석대서 청년구직자 취업지원 프로그램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서도연기자 송고시간 2020-11-23 12:00

취업상담, 정장 대여, 퍼스널 컬러 무료 진단까지
전북 완주군청./아시아뉴스통신DB

전북 완주군과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완주군일자리지원센터와 우석대학교가 주관하는 완주군 청년구직자 지원 프로그램이 활발하게 열리고 있다.
 
23일 완주군은 내달 11일까지 완주군 청년구직자 지원 프로그램이 우석대학교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완주군 내 청년 구직자들의 취업률 상승과 완주군내 청년층 유입을 기대하는 이번 청년 구직자 지원 프로그램은 우석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접수하고 있다.
 
취업 희망 청년들의 취업 상담 및 구직신청서 작성 첨삭, 면접 무료 정장 대여, 이력서 사진 촬영과 헤어, 메이크업을 지원하고 지원자 이미지 컨설팅을 진단하는 퍼스널 컬러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완주군 청년이나 관내 대학교 학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할 수 있다.
 
관련된 사항은 완주군일자리지원센터나 우석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완주군은 사회적경제 청년인턴지원, 청년 창업공동체 육성, 행복주택, 실직 청년들을 위한 생생지원금 지원 등 ‘청년완주 JUMP UP’을 슬로건으로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체계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침체된 청년취업률을 높이고 청년들의 생활 안정과 사회진입활동 촉진을 도모함으로 완주군과 전라북도내 입주 기업들과 연계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시아뉴스통신=서도연 기자]
lulu040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