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산청군 브리핑]동의보감한의원,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후원 등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장인영기자 송고시간 2020-12-23 11:56

산청군 시천면 내대 보건진료소 이전·신축
산청종합건설협회 이웃돕기 성금전달
산청 동의보감한의원 김종권 원장이 산청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후원금품을 전하고 있다./ 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장인영 기자] 경남 산청 동의보감촌 내 위치한 동의보감한의원(원장 김종권)이 23일 산청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대표 서광민)에 200만원 상당의 후원금품을 전달했다.
 
후원금품은 방과후아카데미를 이용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한방감기약과 한방소화제, 자동 체온 측정기, 후원금 등으로 구성됐다.
 
김종권 원장은 “지역 청소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어 오히려 감사한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해 할 일이 있다면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동의보감한의원은 지난 2019년부터 산청청소년아카데미와 협약을 맺고 다양한 체험활동과 간식비, 프로그램 운영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 매년 성금기부와 장학금 전달,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산청군 시천면 내대 보건진료소 이전·신축
현대식 시설 갖춰…의료서비스 향상
 
지어진지 20여년이 넘어 시설개선이 필요했던 산청군 시천면 내대보건진료소가 새로 지어졌다.
 
산청군보건의료원(원장 정일봉)은 농어촌의료서비스개선사업의 하나로 내대보건진료소를 삼신봉로 680번길에 이전·신축했다고 23일 밝혔다.
 
4억2000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연면적 191㎡, 지상 2층 규모의 내대보건진료소는 건강증진실과 찜질방 등 현대식 공공의료시설을 갖췄다.
 
단순 진료기관의 역할수행에서 벗어나 지역주민들이 편안하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존 내대보건진료소는 1998년 개소해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해 왔으나 시설 노후화로 22년만에 신축하게 됐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보건기관 현대화와 고령화 대비 장비 확충 등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진료환경 개선사업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산청종합건설협회 이웃돕기 성금전달
 
산청군종합건설협회(회장 손창봉) 회원들이 군청을 찾아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종합건설협회는 매년 향토장학금과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는 등 꾸준히 지역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손창봉 회장은 “우리 회원들이 모은 작은 정성이 우리 주변의 이웃에게 온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탁된 성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거쳐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된다.

a0115502989@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