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해남사랑상품권 카드형 출시“편리하게 이용하세요”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박용준기자 송고시간 2021-01-05 14:49

카드 상품권출시 기념 다음달 28일까지 10% 특별할인 판매
해남군이 4일부터 해남사랑상품권 발급을 카드형으로 보완해 출시했다./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박용준 기자]전남 해남군 해남사랑상품권이 카드형으로 출시됐다.
 
4일부터 발급을 시작한 카드형 해남사랑상품권은 비대면 언택트 흐름에 따라 지류형 상품권이 가지고 있는 이용 불편함을 보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해남사랑카드는 앱 충전식 체크카드 방식으로 한국조폐공사 앱 ‘지역 상품권 착(chak)’을 통해 온라인 신청하거나 앱에서 회원가입 후 농협 창구를 방문해 발급받을 수 있다.
 
카드형은 언제 어디서나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상품권 충전이 가능하며, 국세청 적용 비율에 따른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가맹 점주의 경우 기존 지류상품권은 할인 혜택 없이 구매했으나 카드형상품권은 일반고객과 동일하게 할인율을 적용받아 구매할 수 있다.
 
해남군은 카드 상품권 출시기념으로 4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상품권을 특별할인 판매할 계획으로, 지류와 카드를 합산해 1인당 월 100만원까지 10% 할인 적용을 받아 구입할 수 있다.
 
이와 관련 군은 명현관 군수와 김병덕 군 의장, 김상보 NH농협은행해남군지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해남군청 농협출장소에서 해남사랑카드상품권 신청과 함께 카드를 발급받는 카드 상품권출시 기념식을 가졌다.
 
명현관 군수는 “상품권 출시 이후 군민들의 적극적인 구매와 사용으로 전남 지자체 중 유일하게 1154억 판매액을 달성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의 원동력이 됐다”며, “카드 상품권출시로 관외 및 신규고객 유입으로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 것은 물론 오는 4월 모바일 상품권출시, 10% 특판행사와 각종 이벤트 추진을 통해 상품권 유통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으로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구매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