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한국에니어그램교육연구소, 한국형에니어그램 심화단계과정 온라인 교육실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고은정기자 송고시간 2021-01-11 15:56

심층 에니어그램 의식 수준, 여기 그리고 지금
 한국에니어그램교육연구소가 ‘한국형에니어그램 심화단계 : 심층에니어그램 의식수준, 여기 그리고 지금’ 교육을 각계각층의 지도자들 40여 명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에니어그램교육연구소)

[아시아뉴스통신=고은정 기자]  한국에니어그램교육연구소(회장 윤운성)는 8일 부터 10일까지 ZOOM 온라인 강의실에서‘한국형에니어그램 심화단계 : 심층에니어그램 의식수준, 여기 그리고 지금’ 교육을 각계각층의 지도자들 40여 명과 함께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한국에니어그램교육연구소에 따르면 전문강사취득을 위한 필수과정인 심화교육은 '심층 에니어그램 의식수준'이라는 주제와 '여기 그리고 지금'이라는 부제를 통해 진행됐다.

아울러 ▲각 유형의 본질적인 신성한 사고에 대한 접근 ▲기본유형의 자아집착의 원인을 극복하는 방안 ▲기본유형의 형성과 발달: 부모의 양육과 아동의 초기경험 ▲의식수준의 성장의 접근 ▲유형별 심화된 체험을 통한 진정한 자기발견 ▲패널의 진실한 경험과 모두 나누기 ▲유형별 노래 명상 등의 교육을 통해 교육생들은 '여기 그리고 지금'을 체험했다.

한편 에니어그램은 인간을 9가지 성격유형론으로 분류하는 심리학적 도구이다.

윤운성 교수는 한국실정에 맞는 한국에니어그램 성격유형검사(KEPTI)를 개발하고 표준화했으며 20년이상 한국형에니어그램의 지혜를 연구하여 한국형에니어그램 5단계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에니어그램의 대중화에 앞장서왔다.

특히 한국형에니어그램의 토착화와 한국형 에니어그램 정착, 한국형에니어그램 체계적 교육, 한국형에니어그램 일반강사 및 전문강사 양성, 세계적 에니어그램 지혜 공유를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지난 2011년 이래 풀뿌리희망재단(비영리 사회재단)을 통해 천안 아산을 소재로 한 관련 단체의 100여명의 지도자들에게 한국형에니어그램 1 & 2단계를 무료로 교육기부 해오고 있으며 17년간 매년 선문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했다.

rhdms953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