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공주에서 한 달 살기 해볼까?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형중기자 송고시간 2021-01-19 10:25

공주시 한 달 살기 40명 모집나서...숙박비 및 지원
충남 공주시가 다음달 8일까지 체류형 여행 프로그램인 ‘공주에서 한 달 살기’에 참여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은 포스터. / 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김형중 기자] "충남 공주에서 한 달 살아볼까?"

충남 공주시가 다음달 8일까지 체류형 여행 프로그램인 ‘공주에서 한 달 살기’에 참여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른바 ‘로컬리안 여행’ 트렌드에 부합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공주에서 일정기간 지내며 여행하고 체험하면서 SNS 등에 후기를 게재하게 해 관광홍보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참여대상은 공주여행을 희망하는 만 18세 이상 관외거주자로 SNS 사용이 가능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2~4명으로 구성된 10개 팀, 40여명으로 여행 및 홍보계획서 등의 신청서를 작성해 공주시청 관광과로 현장접수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에게는 3일 이상 30일 이내의 여행기간 동안 숙박비(1팀 1일, 최대 5만원)와 체험비(1인 1일 실비 50%이내, 최대 2만원)를 지원하며, 참가자들은 여행기간 동안 원하는 프로그램을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매 분기별로 진행되며 시기별로 운영되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사전에 안내해 공주가 낯선 참가자들이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계획이다.   

시는 여행작가나 파워블로거 등 홍보효과가 큰 인플루언서를 우대 선정하고 참가들에게 SNS 홍보 과제를 부여하며, 설문조사를 통해 관광지 불편·개선사항 등 모니터링과 피드백을 강화해 사업효과를 극대화해 나갈 방침이다.

자세한 문의는 관광마케팅팀로 하면 된다.
 
khj969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