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송기섭 진천군수, 착한 임대료 확산 챌린지 동참

[충북=아시아뉴스통신] 백운학기자 송고시간 2021-01-25 13:34

소상공인 자영업자 돕기 운동 참여 촉구
25일 송기섭 진천군수가 착한 임대료 확산 챌리지에 동참하고 있다.(사진제공=진천군청)

[아시아뉴스통신=백운학 기자] 송기섭 충북 진천군수가 25일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해 착한 임대료 확산 챌린지에 동참했다.
 
‘착한 임대료 확산 챌린지’는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회장 논산시장 황명선)에서 기초지방정부 중심으로 정부의 임대료 지원정책을 한 목소리로 홍보해 착한 임대인 확대를 유도하는 운동이다.
 
챌린지는 기초지방정부의 장이 운동 참여를 선언하고 보도자료, SNS 등를 통해 홍보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송 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든 국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특히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어려움이 극에 달하고 있다”며 “정부에서 착한 임대인에게 세액 공제 등의 다양한 혜택을 추진하고 만큼 많은 임대인 분들이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정부는 지난 5일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을 발표하며 착한 임대인에게 2021년 귀속분에 대해 인하액의 최대 70%까지의 세액 공제를 추진하고 있다.

또 소상공인 융자대상 업종에 착한 임대인을 포함하는 지원 대책을 검토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baek341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