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함안소식] 설 명절 맞아 청렴 서한문 발송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21-01-27 09:19


[아시아뉴스통신=최일생 기자] 경남 함안군이 반부패 청렴도 향상시책을 강력히 추진하는 가운데 관내 업체와 소속 공무원에게 청렴문화 실현·확산을 위한 청렴 서한문을 발송, 부패 근절 공직자상 확립에 나섰다.

군은 깨끗한 군정실현과 청렴도 전국 최상위 달성을 위해 설 명절을 앞둔 26일 군청 직원을 비롯한 업체 1,100개소를 대상으로 부패 근절에 동참해 줄 것을 골자로 한 청렴 서한문을 발송했다.

서한문에는 함안군 전 공직자가 청렴의 가치를 제일의 목표로 어떠한 경우에도 민원인으로부터 금품·향응·편의를 요구하거나 제공받지 않고, 관행처럼 여겨왔던 학연, 지연, 혈연 등을 이유로 특혜를 주는 일이 없도록 하여 깨끗한 군정을 실현하겠다는 공직자의 의지를 담았다.

또한, 군은 설 명절을 앞두고 2월 10일까지 군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직무감찰을 실시할 계획이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우리 군은 종합 청렴도 2등급으로 예년 수준을 유지했지만 2021년에는 다양한 청렴시책을 추진하여 장점은 극대화하고 단점은 보완·개선해 청렴도 1등급을 목표로 노력할 것”이라며 “그 첫걸음으로 이번 설 연휴 감찰을 통해 부패행위 예방과 사전차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 완공./아시아뉴스통신DB


##함안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MANG GO’조성  

함안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홍영식)은 학교 밖 청소년(9세~24세)을 위한 전용공간 ‘MANG GO’ 조성공사가 완료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조성된 청소년 전용공간 ‘MANG GO’는 청소년들의 꿈과 도전을 위한 네트워크 MANG과 청소년들의 안전 MANG으로 우리 모두 가자(GO)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함안군이 2020년 여성가족부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 조성사업에 선정되어 총 사업비 1억 원(국비 7천만 원, 군비 3천만 원)이 투입된 전용공간 ‘MANG GO’는 관내 학교 밖 청소년에게 학업과 사회진출을 위한 활동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함안군청소년수련관 2층과 3층에 위치한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 ‘MANG GO’는 전용면적 143.3㎡ 규모의 공간이며, 전자칠판과 개인별 수납공간을 구비한 검정고시 학습실, 2층 평상형 구조의 휴게 공간, 직업체험 공간 등으로 구성돼 있다.
 
삼보산업 성금 기탁./아시아뉴스통신DB


#(주)삼보산업, 함안군에 성금 500만 원 기탁

㈜삼보산업(회장 윤병고)은 지난 25일 오후, 군청을 방문하여 주변의 소외계층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성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정채근 부회장이 참석했으며, 성금은 관내 저소득계층 50세대에 지원될 예정이다. 

정채근 부회장은 “이번 성금이 코로나19와 추위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이웃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ilsaeng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