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통영소식] 청년사업자의 점포 임대료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21-01-28 17:58

통영시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최일생 기자] 경남 통영시는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위기에 봉착한 청년사업자의 점포(사업장) 임대료 부담 경감으로 경영안정 및 생업을 보호하고, 청년인구 유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통영시 청년사업자 점포(사업장) 임대료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통영시 청년사업자 점포(사업장) 임대료 지원 사업」은 ‘2021년 통영시 청년정책사업’의 일환으로 청년사업자의 점포(사업장) 임대료의 일부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며, 지원인원은 20명이다. 지원대상자로 선정되면 임대료(임대보증금 또는 전세금 포함)를 월 30만원 한도 내에서 5개월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신청일 기준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 청년사업자(소상공인) 중 영리사업자이면서 △신청일 현재 통영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사업장 소재지가 통영시 관내에 있으며 신청일 현재 사업을 계속 유지하고 있거나 △사업장 소재지가 통영시 관내에 있고 신청일 현재 사업을 계속 유지하고 있는 타 지역 거주자 중 지원대상자로 선정될 시 선정통보된 날로부터 20일 이내에 통영시에 전입을 확약할 수 있는 자이다.

신청기간은 오는 2월 1일부터 17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통영시청 홈페이지 및 통영시 청년세움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여 통영시청 제2청사 일자리정책과를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불법광고물 민관 합동 주말 특별정비단속 기간 운영

통영시는 아파트 분양광고 등 불법현수막이 게릴라식으로 무분별하게 부착되고 있고 설 명절 인사 현수막이 도로변 공공시설물 등에 난립할 것에 대비하여 선제적인 대응책을 마련하여 지난 1월 15일부터 오는 2월말까지 한국옥외광고협회 통영시지부(지부장 김종경)와 합동으로 특별정비단속을 실시하고 있다.

옥외광고협회 김종경지부장은 “2019년부터 행정에서 먼저 불법행정현수막을 없애는 솔선수범을 시작으로 우리 옥외광고사업자들은 광고주들에게 적법한 옥외광고물을 부착하도록 설득하는 등 민관협력체계가 뿌리가 내리고 있다”면서 시와 옥외광고업자, 시민 모두가 깨끗한 통영 만들기에 한마음이라고 말했다.

통영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불법 옥외광고물 단속 및 정비를 통해 올바른 광고문화 정착과 깨끗한 통영의 거리를 위해 시민 스스로가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경관을 가꿀 수 있도록 현수막 지정게시대를 이용하여 올바른 광고문화조성에 많은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통영시, 저소득층 어르신 인공관절 수술비 지원 사업 확대 추진

통영시는 만성퇴행성관절염으로 고통받는 어르신들에게 수술비를 지원하여 건강한 노후생활을 돕기 위해 '어르신 인공관절 수술비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지원 대상은 통영시민으로서 만60세 이상 의료급여 수급권자 또는 건강보험료 부과기준 하위 50% 이하 납부자(직장가입자 10만 3000원이하, 지역가입자 9만7000원이하)가 대상이 된다.

지원한도액은 한쪽관절 수술시 100만원이내, 양쪽 관절 수술시 200만원 이내 지원되며 초과금액은 환자본인이 부담하게 된다.

수술은 경상남도 내 61개 지정 의료기관에서 받을 수 있으며, 통영시내 지정의료기관은 새통영병원, 통영고려병원, 통영서울병원, 통영적십자병원 4개소이다.

통영시보건소는 인공관절 수술 신청자 수가 매년 증가하고 경제적 이유로 수술을 받지 못하는 대상자를 적극 지원코자 통영시 자체예산 1,000만원을 추가 확보하여 확대 실시한다고 밝혔다.

#통영시, 문화도시추진위원회 위원 공개모집

통영시는 통영만의 색깔을 재정립해 제3차 문화도시 지정에 재도전하기 위하여 통영시 문화도시추진위원회 위원을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문화도시추진위원회 위원으로 선정되면 문화도시 발전계획 및 연도별 실행계획에 관한 사항,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시민제안 사업 검토, 추진상황 점검 및 평가, 그 밖에 문화도시를 조성하는데 필요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여 통영시 문화도시예비사업 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모집기간은 1월 28일부터 2월 6일까지이며 위촉일로부터 2년간 통영시 문화도시추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한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도시 그자체가 예술, 통영’을 주제로 제2차 예비문화도시 사업을 다양하게 추진하였으나 1월 8일 발표된 법정 문화도시 5곳에는 포함되지 못했다.”라며 “위원회 조직체계를 재정비하고 다양한 민간 단체 및 활동가와의 협업을 통해 통영시민이 주도하고 통영만의 색깔을 담아 올해 다시 한 번 예비문화도시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ilsaeng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