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이한규 道행정2부지사, ‘경기북부 민방위경보통제소’ 현장 점검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신웅기자 송고시간 2021-02-05 18:00

5일 이한규 경기도 행정2부지사가 경기도청북부청사에 위치한 ‘경기북부 민방위경보통제소’를 방문해 현장 점검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청북부청사)

[아시아뉴스통신=박신웅 기자] 이한규 경기도 행정2부지사가 5일 경기도청북부청사에 위치한 ‘경기북부 민방위경보통제소’를 방문해 현장 점검에 나섰다.

이날 이한규 부지사는 민방위경보통제소의 조류인플루엔자 방역 홍보방송 실시 상황을 참관하는 등 민방위경보태세를 면밀히 살피며 통제소에서 근무하는 담당자들을 격려했다.

이한규 부지사는 “민방위경보시설은 전시 및 재난발생 시 신속한 경보발령으로 도민의 생명을 보호하고 재산 피해를 최소화 하는 중요 시설”이라며 “빈틈없는 민방위경보태세를 유지해 달라”고 당부했다.

민방위 경보시설은 민방공사태 및 접경지역 국지 도발 시 즉각적인 민방위경보 전파와 국지성 호우, 태풍 등 자연재난 발생 시 신속한 재난 방송을 위해 운영되며, 현재 도내에 총 547개의 민방위경보시설이 운영되고 있다.

한편 경기북부 민방위경보통제소는 조류인플루엔자 위험주의보 발령에 따라 오는 10일까지 가금사용농가 인근지역 14개 시·군 101개소 민방위경보시설을 활용해 가금농가 및 주민대상 방역수칙 홍보방송을 실시한다.

kgbnews365@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