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괴산군, 올해 농촌주택 44동 개량 지원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21-02-17 10:31

신축 최대 2억.. 증축.대수선.리모델링 최대 1억 대출 가능
농촌주택개량사업./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영재 기자] 충북 괴산군이 농촌지역의 주거환경 개선하는 농촌주택개량사업을 추진한다.
 
17일 괴산군에 따르면 농촌주택개량사업은 노후.불량 주택 개량 및 신규 주택건축을 통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주택개량자금 융자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괴산군 사업물량은 44동이다.
 
사업 대상자는 ▸괴산군에 거주하는 주민 중 본인 소유의 노후.불량주택을 개량하고자 하는 자 또는 무주택자 ▸도시지역에서 농촌지역으로 이주하려는 자 ▸내.외국인 근로자 복지를 위해 주택(숙소)을 제공하고자 하는 농어업분야입주기업(법인) 및 농촌지역 거주 농업인(근로자 고용개인사업주)으로 연면적 150㎡ 이하의 단독주택을 지을 경우 융자를 지원 받을 수 있다.
 
대출금액은 신축은 최대 2억원, 증축.대수선.리모델링은 최대 1억원까지 가능하다.
 
금리는 고정금리 연리 2% 또는 변동금리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대출금 상환은 1년 거치 19년 분할상환 또는 3년 거치 17년 분할상환이다.
 
농촌주택개량사업 대상자로 선정된 경우 지적측량수수료의 30% 감면 및 취득세 최대 280만원 감면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사업 신청은 다음달 3일까지이며,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괴산군 관계자는 “저금리로 융자지원이 되는 만큼 주택개량사업 신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기한 내에 신청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memo34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