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산광역시교육청, 울산IT연합회와 스마트 학습기기 전달식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최상기기자 송고시간 2021-02-19 13:30

울산시교육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최상기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노옥희)은 지난 18일 접견실에서 울산IT연합회(회장 최규언)와 취약계층 학생 복지 지원을 위한 ‘스마트 학습기기 전달식’을 열었다.

전달식에는 노옥희 교육감, 최규언 울산IT연합회 회장, 김규식 이사, 조재범 사무국장, 전광석 월드비전 울산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울산IT연합회는 태블릿 PC 60대와 헤드셋 60개 등 1,200만 원 상당을 전달했다.

최규언 울산IT연합회 회장은 “코로나19 원격수업용 기기의 장애 처리를 지원하면서 IT 기기 보급 저조와 성능 저하로 불편을 겪는 취약계층 학생들이 많다는 것을 알고 스마트기기를 기부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번 기부에는 울산IT연합회가 6개 협력사로부터 기부 동참을 끌어내 취약계층 학생들이 더 많은 혜택을 받게 됐다.

월드비전은 전달받은 스마트기기를 강북·강남교육지원청을 통해 울산 지역 재학생 중 취약계층 학생 60명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노옥희 교육감은 “코로나19는 경제적·사회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우리에게 주고 있지만 다른 한편으로 여러 사회단체가 따스한 마음을 나눌 기회도 주고 있다”라며 “취약계층 학생들의 학습 격차 해소에 도움을 준 울산 IT 연합회에 감사드린다.” 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