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3월 06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공주시, 2월의 역사인물 ‘김옥균’ 학술세미나 가져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형중기자 송고시간 2021-02-24 10:36

23일 공주대 국제회의실서...학술세미나 통해 개화사상가 김옥균 일대기 재조명
23일 공주시가 공주대 국제회의실에서 2월의 역사인물로 선정된 개화사상가 김옥균 관련 학술세미나를 갖고 일대기를 재조명했다. / 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김형중 기자] 공주시가 23일 공주대 국제회의실에서 2월의 역사인물로 선정된 개화사상가 김옥균 관련 학술세미나를 갖고 일대기를 재조명했다. 

이날 학술세미나는 김정섭 시장과 이찬희 공주학연구원장, 윤용혁 공주향토문화연구회장, 이해준 공주대 명예교수 등이 참석했다. 

세미나는 ▲조선의 근대를 설계한 ‘비상한’ 혁명가 김옥균(박은숙, 동국대학교 전문연구원) ▲김옥균의 세계인식(최덕수, 고려대학교 명예교수) ▲김옥균 자료의 활용과 역사콘텐츠 가능성(김윤희, 전주대학교 교수) ▲내가 만난 김옥균(신용희, 금강뉴스 대표) 등 김옥균과 관련된 4개의 주제를 놓고 발제와 토론으로 진행됐다. 

김정섭 시장은 “김옥균 관련 학술세미나를 통해 공주시 역사인물이자 개화사상가 김옥균의 삶과 업적을 널리 알리는 뜻깊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공주시를 대표하는 역사인물을 계속해서 발굴하고 재조명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옥균(1851~1894)은 공주시 정안면 광정리에서 태어나 조선을 개혁해 부국강병을 이루고 외세를 물리쳐 자주 국가를 건설하고자 했던 개화 사상가다.

시는 김옥균 선생 유허 보존 및 정비를 위해 문화재 보호구역을 추가 지정했으며 체계적인 복원을 위한 종합정비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khj969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