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2021년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 개최 취소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재복기자 송고시간 2021-02-25 14:59

군산에서 해마다 개최되고있는 새만금국제마라톤 대회 장면/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재복 기자] 전북 군산시 대표 스포츠 이벤트인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가 코로나19 여파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전면 취소됐다.
 
25일 군산시는 ‘오는 4월 개최 예정이었던 ‘2021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를 전면 취소키로 최종 결정했다‘고 밝혔다.
 
정부나 지자체의 주관 행사로 인해 집단감염의 사례가 나와서는 절대 안된다는 국무총리의 지시와 대통령께 보고하는 금년도 중앙부처 업무보고도 비대면으로 추진되고 있는 점과 코로나 확진자 수가 안정적으로 감소되고 있지 않으며 전문가들이 4차 대유행을 경고 하고 있는 시점에서 대회 개최 여부에 대해 여러차례 논의한 결과 대회를 취소키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앞서 시는 올해 대회 개최 여부를 두고 시민여론 조사를 실시했으며 참가인원을 제한해 개최를 희망하는 의견과 비대면(언택트) 대회를 병행하자는 의견도 제시됐지만 종합적으로 검토해 최종 취소를 확정 했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이어 올해도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를 취소하는 것은 매우 안타까운 일이지만 지금은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접촉 발생 가능성 최소화를 통한 코로나19 위기 극복이 더 중요하고 시민 정서 불안감 해소 및 시민 안전 보장 선행이 바람직하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이어 “우선은 백신 접종 등 감염병 지역 확산을 차단하는데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면서 코로나 사태가 종식 될 것으로 예상되는 2022년도에는 더많은 준비로 내실있게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jb5060@empa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