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천시, 낙엽수매·산림자원 이용활성화사업 추진

[충북=아시아뉴스통신] 홍주표기자 송고시간 2021-03-02 13:41

친환경퇴비 생산 예정, 우수한 토양개량제로 재탄생
충북 제천시와 제천산림조합 위수탁 협약식 모습./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홍주표 기자]충북 제천시는 지난 2월25일 제천산림조합과 위수탁 협약식을 맺고 2021년도 낙엽수매 및 산림자원 이용활성화사업을 3월부터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4년차에 들어선 민선7기 시장공약사업인 본 사업은 지난 3년간의 사업성과를 가시화하기 위해 전반기에 시제품생산 등 생산준비를 완료하고, 후반기부터 본격적인 친환경퇴비를 생산할 예정이다.

사업의 최종목표인 친환경퇴비 생산은 지속가능한 사업의 기반을 다지는데 중요한 전환점으로, 이를 위해 시는 퇴비를 생산해 공공용 외에도 가정에서 쉽게 사용하도록 정원용, 분갈이용 용도의 제품으로 시중에 판매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3년간 시민들로부터 수매된 낙엽과 산림부산물을 부숙시켜 퇴비화했으며, 이렇게 만들어진 퇴비는 순수유기질로 땅심을 높이는 우수한 친환경적 토양개량제로 재탄생됐다.

매년 가을 발생하는 낙엽의 수거, 처리 구조를 발상의 전환을 통해 매년 300톤의 낙엽을 수거·소각하는 비용 및 행정력 절감 등의 경제적인 면과 미세먼지, 에너지 절감 등 공익적인 차원에서도 많은 이점이 있다.

한편 올해부터 낙엽수매는 연중 상시로 바뀌어 수매가 가능하게 됐으며 조건은 종전과 같고, 제천산림조합 부지 내 수매장(신월동)에서 실시한다.

기타 낙엽수매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제천시 산림공원과 시유림경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321885@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