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괴산군, 식량산업 5개년 중장기 계획 수립 추진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21-03-03 15:10

발전협의회 열어 방향 모색... “종합적 지원 예정”
괴산군청./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영재 기자] 충북 괴산군이 식량산업 분야의 지속적 발전을 위해 지역에 적합한 5개년 중장기 계획을 수립한다.
 
괴산군은 3일 군청 회의실에서 이차영 군수를 비롯한 군 관계자, 허운행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괴산증평사무소장, 김두종 농협괴산군지부장 및 단위농협 조합장, 식량산업 관련 기관 및 생산자 단체 대표자 등 19명 참석한 ‘괴산군 식량산업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
 
회의는 그동안 실무협의회 및 방문면담을 통해 진행된 식량산업종합계획의 진행상황을 보고하고 더 나은 수립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의견수렴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괴산군은 지난해 7월부터 식량산업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을 진행하고 있는데, 지속적으로 발전협의회 및 실무자협의회를 열어 군에 적합한 식량산업종합계획을 수립, 올해 말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최종 승인을 받는다는 방침이다.
 
농림부로부터 식량산업종합계획 승인을 받으면 ▸식량작물공동(들녘)경영체 육성사업 ▸고품질쌀 유통활성화사업 ▸쌀 가공산업 육성지원 사업 ▸공공비축미 배정 ▸정부 보급종 공급 ▸미곡종합처리장(RPC) 매입자금 지원 ▸농기계 지원 사업 등의 농림부 연계 지원사업에 신청자격 또는 인센티브를 받는다.
 
괴산군 관계자는 “괴산군에 적합한 식량분야의 생산.가공.유통시설 설치 및 운영에 대한 5개년 중장기 계획을 마련해 이를 바탕으로 시설투자 등 식량관련 산업을 종합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괴산군의 식량산업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emo34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