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정세균 국무총리, 기상청+3개 기관 대전이전 사실상 못 박아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정예준기자 송고시간 2021-03-08 18:46

기존 에너지기술평가원은 구성원 공감대 형성 안돼 불발
대전 혁신도시 지정과는 별개의 문제
대전청사 유휴부지 활용에는 "청단위 대전 집결이 대원칙"
정세균 국무총리가 8일 대전시청 대회의실에서 대전지역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아시아뉴스통신=정예준 기자

[아시아뉴스통신=정예준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가 중소벤처기업부 세종 이전 후속 대책으로 기상청+3개 기관이 대전으로 이전할 것이라고 사실상 못을 박았다.

정 총리는 8일 3.8민주의거 기념식 참석 후 이어진 대전지역 기자간담회에서 "기상청과 임업진흥원, 기상산업기술원은 대전 이전이 확정됐다"며 "나머지 한 개 기관은 두 달 안으로 확정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존 대전시와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발표 중 기상청+@ 기관에 에너지기술평가원이 거론됐으나 구성원 공감대가 부족하다는 결론으로 인해 이전이 사실상 물건너간 셈이다.

이에 대해 정 총리는 기존 에너지기술평가원 보다 더 큰 조직의 공공기관을 이전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절차를 추진중에 있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정 총리는 이번 중기부 세종 이전 후속 대책이 대전 혁신도시 지정과는 전혀 연관성이 없는 조치라고 재차 강조했다.

정 총리는 "중기부 세종 이전 후속 대책이 대전 혁신도시 지정과 연관됏다는 이야기가 나온다"고 학을 떼며 "이번 기상청+3개 기관의 대전이전과 대전 혁신도시는 별개의 문제이며 혁신도시는 혁신도시대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분명하게 밝힌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대전청사 유휴부지 활용 방안에 대해서는 "당장 어떻게 쓰겠다는 계획은 없지만 청단위는 대전으로 집결시킨다는 것이 대원칙"이라며고 설명했다.

jungso9408@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