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대 CNU리더십연구회, '고전의 창으로 본 리더스피릿' 발간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영호기자 송고시간 2021-03-22 17:10

충남대 다양한 학문분야 교수진 연구 참여

 
충남대 ‘CNU리더십연구회’가 발간한 '고전의 창으로 본 리더스피릿' 표지.

[아시아뉴스통신=이영호 기자] 충남대학교(총장 이진숙) ‘CNU리더십연구회’가 고전을 통해 현대사회에서 필요한 리더십과 리더 정신을 담은 『고전의 창으로 본 리더스피릿(충남대학교 출판문화원)』을 발간했다. 

CNU리더십연구회에는 충남대에 재직 중인 다양한 학문분야 교수 등 30여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21세기와 한국사회라는 시·공간에 적합한 리더십의 새로운 방향을 학술적 차원에서 모색하고 그 성과를 사회 전반에 효과적으로 전파하기 위해 지난해 설립됐다. 

CNU리더십연구회는 2020년 설립 이후 리더십의 학술적 토대를 마련하는 공동연구를 진행해왔으며 그 첫 번째 결과물로 11명의 집필진이 참여한『고전의 창으로 본 리더스피릿』을 펴냈다. 

『고전의 창으로 본 리더스피릿』은 동서고금의 인문사회과학 서적들을 리더십의 관점에서 새롭게 해석해 교육현장에서 활용하는 한편 복잡한 인간관계나 사회현실을 이해하고 리드하는 길잡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CNU리더십연구회 대표 서영식 교수(자유전공학부)는 “『고전의 창으로 본 리더스피릿』은 21세기와 한국사회에 적합한 리더십의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는 차원에서 집필된 저서”라며 “앞으로 CNU리더십연구회에 참여하고 있는 다양한 학분 분야 연구자들과 함께 공공 리더십, 조직경영 리더십, 자기계발 리더십 등 여러 차원의 리더십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lyh6381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