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안산시·중진공·소진공, 외국인주민 창업지원 사업 추진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21-04-01 13:52

외국인 최다 거주지 특성 반영한 지역특화사업 추진
참가자에 정책 설명회, 창업교육, 정책자금 후속지원
오는 5일~30일까지 경기 안산시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과 함께 외국인 창업지원 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아시아뉴스통신=신영철 기자


[아시아뉴스통신=신영철 기자] 경기 안산시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과 함께 외국인 창업지원 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전국에서 가장 많은 외국인이 거주하는 안산시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해 중진공과 소진공이 시범사업으로 추진하게 됐다.
 
신청 대상자는 외국인주민 중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7년 이내 기업으로, 오는 5일~30일까지 접수받고 이후 다음달 초 정책설명회를 거쳐 온라인 창업아카데미 과정을 지원받게 된다.
 
특히, 정책설명회는 정부 정책자금 설명 및 신청방법 안내와 더불어, 비자 등 창업을 위한 자격, 세금·노무 등에 대한 전문가 강의도 마련됐다.
 
또한 동 사업 수료자가 중진공 경기서부지부 및 소진공 안산센터에서 정책자금을 신청하면 기업평가에 따라 대출 가능여부를 결정해 후속 지원할 계획이다.
 
외국인주민 창업지원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대상자 및 기업은 외국인주민지원본부 홈페이지 또는 외국인주민지원본부 외국인주민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sinyouc119@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