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무공 탄신 476주년 기념 ‘더 쇼 : 승리의 바다’ 47.6초 영화제

[경남=아시아뉴스통신] 모지준기자 송고시간 2021-04-02 07:26

전국 중∙고등학생 대상 47.6초 영화제 공모
해군 진해기지사령부가 전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더 쇼(The Show) : 승리의 바다 47.6초 영화제」 포스터.(사진제공=진해기지사령부)

[아시아뉴스통신=모지준 기자] 해군 진해기지사령부는 (사)이충무공선양군항제위원회와 공동으로 4월1일부터 25일까지 약 3주간 전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더 쇼(The Show) : 승리의 바다 47.6초 영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청소년들에게 충무공 호국정신과 해군의 경항공모함과 승전역사∙활약상 등 대한민국과 바다와 관련된 해양사상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대회는 부대 내에 학생과 학부모 등을 초청해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는 백일장과 사생대회 형식으로 개최해왔으나 지난해부터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온라인 공모전 형식으로 진행된다.

5월 중(잠정 5월15일) 진해루 해변공원(경남 창원시 진해구)에서 별도의 시상과 기념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더 쇼 : 승리의 바다」라는 이름으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해군의 승전역사∙활약상 ▲충무공 호국정신 ▲해군의 경항공모함 등 기타 해군∙바다와 관련된 자유주제로 학생 스스로의 이해와 경험을 바탕으로 자유로운 형식의 영상을 47.6초(45초~50초內)간 연출∙제작하는 것이 목적이다.

응모방법은 직접 제작한 47.6초(45~50초)의 영상 콘텐츠를 공모기간 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출품된 작품은 수준별 경쟁을 위해 중학생, 고등학생 2개의 그룹으로 나눠 심사가 진행되며, 총 36명의 수상자에 대해 해군참모총장, 경상남도 도지사, 경상남도 교육감, 창원시장, 해군 진해기지사령관, 이충무공선양군항제워원회장, 한국해양소년단연맹 총재 명의의 상장, 상금과 부상 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 가타 자세한 사항은 해군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게시글을 확인하거나 해군 진해기지사령부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