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당진시, 코로나19 백신 접종 모의훈련 실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천기영기자 송고시간 2021-04-03 16:54

75세 이상 주민 15일부터 접종 시작, 혼란방지 시뮬레이션 가동
충남 당진시 코로나19 백신 접종 모의훈련 장면/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천기영 기자]충남 당진시가 오는 15일부터 시작하는 75세 이상 주민 백신 접종을 앞두고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 모의훈련을 실시하는 등 예방접종센터 운영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지난 2일 예방접종센터가 설치된 송악문화스포츠센터 실내체육관에서 모의훈련 및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해 접수 전 단계부터 이상 반응 발생 시 응급대처까지 코로나19 예방접종 과정에서 발생 가능한 모든 상황에 대해 철저히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날 훈련에는 충남도청 평가단과 당진소방서, 당진경찰서, 군부대와 의료진 등 종사자 70여명이 참가했으며 민원응대반, 백신관리반, 접종진행반, 이상반응 관리반 등 4개 반으로 편성된 종사자들은 ▲접종 준비단계(백신 보안 관리 및 해동·희석·분주 등) ▲접종 시행단계(예진, 접종, 접종 후 이상 반응 관찰 등) ▲접종 후 이상 반응 대응단계(이상반응자에 대한 응급처치, 의료기관 이송 등) 등 실제상황을 가정하고 훈련을 실시했다.

약 2시간의 모의훈련 후에는 질병관리청, 충남도청, 연구팀으로 편성된 평가위원들이 훈련을 통해 확인된 과정별 소요 시간과 이동 동선에 따른 인력배치, 시스템 및 전력 장애에 대한 대응, 이상 반응자에 대한 대응 등에 대해 종합토의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충남 당진시 코로나19 백신 접종 모의훈련 장면/아시아뉴스통신DB

당진시보건소 관계자는 “화이자 백신 보관용 초저온 냉동고 2대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보관용 냉장고 1대 확보, 예기치 않은 정전에 대비한 무정전 전원 장치와 통신장비 설치 등으로 백신 접종 준비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며 “훈련 결과를 토대로 미흡한 사항을 신속히 보완해 오는 15일부터 실시하는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모의훈련 가상 접종 대상자로 참여한 김홍장 당진시장은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과 합동점검 등을 통해 모든 과정을 철저하게 준비해 성공적인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일상으로 복귀하는 첫걸음인 백신 예방접종이 신속하고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당진시는 예방접종센터까지 이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접종 편의를 위해 차량을 지원할 예정이다.
chunky10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