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시민문화예술 특별기획프로그램 덕분에, 광명(光明)해!- 개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21-04-07 17:18

광명시 예술단체‘크로키키 브라더스공연, 궁금한 뇌연구소 대표‘장동선’강연의 만남!
광명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광명극장·광명문화재단 유튜브 생중계로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오는 22일 오후 7시 30분 광명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광명극장에서 시민문화예술 특별기획프로그램인 덕분에, 광명(光明)해!-를 개최한다./사진제공=광명문화재단


[아시아뉴스통신=신영철 기자] 경기 광명문화재단은 시민문화예술 특별기획프로그램 -덕분에, 광명(光明)해!-를 장동선 뇌과학 박사의 ‘뇌는 어떻게 변화를 코딩하는가?’라는 주제의 강연으로 오는 22일 오후 7시 30분 광명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광명극장에서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덕분에, 광명(光明)해! 는 다양한 분야의 저명인사의 강연과 광명 내 예술 단체의 공연이 결합된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 장기화에 지친 광명시민 일상에 작은 위로와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고자 지난 2020년 기획됐다.
 
광명시의 대표적인 예술 단체로, 유쾌하게 그림을 그리는 형제 ‘크로키키 브라더스’의 <넌버벌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강연이 이어진다.
 
장동선 박사는 생소한 뇌 과학 이론을 실생활과 연결 지어 쉽게 설명하고, 뇌과학을 통한 인간의 긍정적인 발전에 대해 <뇌는 어떻게 변화를 코딩하는가>에 대해 강연한 후 관람객들과 함께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다.
 
사업 관계자는“알쓸신잡, 어쩌다 어른 등 방송으로 보아온 장동선 박사와 광명시민과의 만남을 통해 뇌 안에서의 변화가 코딩돼 자유롭고 창의적인 생각을 만들어 내듯이, 새로움과 배움에 대한 욕구가 삶을 어떻게 변화시킬지 생각해 보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예매는 지난 2일부터 광명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객석 내 거리두기를 시행해 선착순(99명)으로 예약되며, 사전 예매자만 입장할 수 있다.
 
강연 시간 중에는 광명문화재단 유튜브를 통해 누구나 자유롭게 강연을 생중계로 관람할 수 있다.
sinyouc119@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