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지역간 불균형 해소와 균형발전을 위한 자문 역할 담당”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21-04-13 17:04

전남도의회 조광영 의원,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자문위원 위촉
조광영 전남도의원./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타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낙후돼 있는 전라남도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정책들을 자문하고 제안 하는데 발벗고 나서겠습니다”

전라남도의회 조광영 의원이 13일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자문위원으로 위촉된데 따른 소감이다.
 
조 의원은 이와함께 “지역 특성에 맞는 자립발전이 국가균형발전으로 이루어지는 가시적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대안을 제시하는 등 자문 위원으로서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조 의원은 “지역 간 불균형 해소와 국가 균형발전을 위한 현정부의 국정과제가 달성될 수 있도록 지역 특성에 맞는 자립적 발전과 국가균형발전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주요정책에 대해 자문 역할을 담당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국가균형발전위원회는 대통령 직속 기구로 ‘지역이 강한 나라, 균형 잡힌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국가균형발전업무를 추진해오고 있으며, 지역간 불균형을 해소하고 지역의 특성에 맞는 자립적 발전을 통해 국민생활의 균등한 향상과 국가균형발전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중요 정책에 대해 대통령에게 자문하는 기관이다.

조직은 위원장 1명을 포함해 각 부처 장관을 당연직 위원으로 구성하고 그 밖의 20여명의 위촉위원으로 구성돼 있다.

위원회는 국가발전의 기본방향과 관련 정책의 조정에 관한 사항, 지역발전시책 및 사업의 관리ㆍ평가에 관한 사항 공공기관 등의 지방이전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한다.

jugo33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