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건국대, 중기부 2021년 예비창업패키지 사업 창업자 모집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차동환기자 송고시간 2021-04-14 15:31

건국대학교 전경./사진제공=건국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차동환 기자] 건국대학교는 혁신적인 기술 창업 소재를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지원하는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2021년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에 참여할 30명을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예비창업패키지는 유망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시제품 제작, 마케팅 등에 드는 사업화 자금(최대 1억원)과 함께 창업 교육, 멘토링 등 예비창업자의 원활한 창업 사업화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사업 공고일까지 창업 경험이 없거나 지난달 30일 기준 신청자 명의의 사업자 등록이 없는 자가 해당한다.

건국대학교는 청년 예비창업자 18명, 중장년 예비창업자 12명 등 총 30명의 창업자를 선정해 사업화 자금과 기업 성장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KU 창업지원 인프라를 제공하며 역량 강화교육 및 심화 교육을 통해 점층적인 창업 교육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사업설명회 및 탈락기업 멘토링 등 첫 단계부터 후속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해 창업기업의 창업을 원조한다.

이와 함께 KU그린바이오해커톤, KU START-UP Networking Day, 서울 투자지원 플랫폼, 서울 창업기업 만남의 장, 스타트업 오아시스, 글로벌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등 다양한 주관기관 연합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 창업기업의 성장을 돕는다.

신청 방법은 K-스타트업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cdhwan7766@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