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함양 쿠팡 물류센터, 행정절차 시작..로켓배송 위해 속도 낸다!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장인영기자 송고시간 2021-04-15 12:27

경남 함양군과 쿠팡(주)이 함양 물류센터 건립을 위한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장인영 기자] 코로나19로 지연되었던 경남 함양군의 쿠팡 함양 물류센터 조성사업이 행정절차 이행을 위한 용역사 선정을 시작으로 본격화 됐다.
 
함양군에 따르면 쿠팡(주)는 이달 초 인·허가 진행을 위한 용역사를 선정하였으며, 지난 14일 오후에는 함양군청에서 용역회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킥오프 회의를 열고 본격적으로 물류센터 조성에 돌입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사업의 추진을 위한 지구단위계획수립, 환경영향평가 등 각종 행정절차를 논의했다.
 
함양군과 쿠팡(주)은 이번 회의를 시작으로 조속히 행정절차를 마무리 지을 예정이며,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면 2023년도에 물류센터를 본격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군 관계자는 “쿠팡(주)와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물류센터 조성과 관련한 행정절차를 신속하게 진행하겠다.”며 “쿠팡 함양 물류센터 조성사업이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대규모 고용창출을 위한 군의 역점사업인 만큼 사업이 조속히 준공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함양군에 조성되는 쿠팡 물류센터는 함양읍 신관리 일대 연면적 약 55,000평 규모의 친환경 첨단 물류센터로써 조성이 완료되면 영·호남권을 잇는 로켓배송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예상되며, 지리적 입지 우수성을 바탕으로 물류, 포장, 배송인력 등 중‧청년층의 대규모 고용창출이 일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a0115502989@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