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시교육청, 제2회 온라인 대전교육공감원탁회의 토론참여자 공모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병수기자 송고시간 2021-05-07 14:26

주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교육취약계층의 학생 돌봄 등 문제해결 방안
2021년 제2회 온라인 대전교육공감원탁회의 토론 참여자 모집 포스터./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병수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교육취약계층의 학생 돌봄 등 문제해결 방안'이라는 주제로 '2021년 제2회 온라인 대전교육공감원탁회의'를 다음달 2일 개최함에 따라 토론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원탁회의 주제는 시민 공모를 통해 선정했으며 회의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실시간 온라인 화상회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당일 회의는 주제 발표, 자유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하며 사전에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주제와 관련한 교육정책 자료를 참여자와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원탁회의 토론에서 도출된 제안은 심도있는 검토를 거쳐 정책에 반영해 소통과 공감을 통한 교육정책 방안 마련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회의내용과 정책 반영 결과는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주제와 관련한 대전교육의 정책에 관심 있는 대전시민 누구나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13일까지 참여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원탁회의에 참여한 학생·학부모·시민은 봉사활동 시간을 공무원은 상시학습 시간을 인정받게 된다.

김덕기 혁신정책과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코로나19 시대에 다양한 환경에 처한 학생의 문제 해결을 위한 지혜가 모아지길 희망한다"며 "교육주체들의 경험과 노력을 모아 코로나19 극복과 함께 일상의 즐거움을 되찾는 한 해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ililsam104@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