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김부겸 총리 후보자 청문회 종료...여당 "국무총리직 수행에 문제가 없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의일기자 송고시간 2021-05-08 06:00

김부겸 국무총리 후보자가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윤의일 기자] 김부겸 국무총리 후보자의 인사청문회가 7일 종료됐다. 국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오는 10일 전체회의에서 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채택 여부를 논의할 방침이다.

서병수 인청특위 위원장은 이날 오후 청문회 산회 직전 “10일 오후 2시 경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심사하겠다”며 “그 전에 두 분 간사와 협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여야는 이틀 동안 진행된 청문회에서 김 후보자 사위 가족이 라임자산운용(라임) 비공개 펀드 특혜 가입 여부, 가족 회사의 억대 수의 계약 의혹 등을 두고 열띤 공방을 벌였다. 이 과정에서 검증이 정쟁으로 번져 고성을 주고 받기도 했다.

증인과 참고인이 출석한 채 치러진 7일 청문회에서는 김 후보자 사위 가족의 라임 펀드 가입과 관련된 의혹이 집중 질의의 대상이 됐다.

김부겸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에서 야당은 김 후보자 딸 부부의 라임펀드 투자와 관련해 집중적으로 추궁한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오히려 피해자라고 옹호했다.  김 후보자도 가족의 라임 펀드 특혜 의혹에 대해 편법이나 권력 행사는 없었다고 주장했다. 

따라서 김 후보자에 대한 여야의 평가는 엇갈리는 상황이다. 더불어민주당은 김 후보자의 국무총리직 수행에 문제가 없다는 입장인 반면, 국민의힘은 펀드 특혜 의혹 등을 이유로 반대하고 있다.

김 후보자는청문회 마무리 발언에서 "국민 목소리를 충실히 듣고 국정운영에 반영되도록 하겠다"며 "문재인 정부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지금은 코로나 19라는 매우 엄중한 시기"라며 "국회가 임명 동의를 해서 총리가 되면 입법부, 행정부와 함께 힘을 합쳐 국민의 짐을 덜어드리고 평범한 일상을 되찾아 희망을 이야기할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ews0627@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