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軍 간부 갑질에 육군 병사 폭로 "간부들, 식사 후 식판 안 치워"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의일기자 송고시간 2021-06-06 07:32

강원 지역의 한 육군 부대/사진출처=페이스북

[아시아뉴스통신=윤의일 기자] 강원 지역 한 육군 부대에서 간부들의 식사 잔반과 쓰레기 처리 등 정리를 취사병에게 미룬다는 폭로가 나왔다.

5일 페이스북 페이지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에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주장 글과 사진이 올라왔다. 육군 6사단 소속 병사라고 밝힌 제보자는 "몇 주 전 육군 참모총장님이 간부 식당을 폐지하라고 말씀하셨는데 여기는 아예 그럴 생각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대대 내에 고위 간부들은 메인 테이블에 따로 밥 먹는 곳을 둔다"고 밝혔다. 그는 "대대 내 고위간부들은 메인테이블이라는 따로 밥 먹는 곳이 있다"면서 "그분들은 식사 이후 식판에 남겨져 있는 짬, 식기도구, 입을 닦거나 코를 푼 휴지, 이쑤시개, 음료캔 등 쓰레기와 짬 뒷정리를 안 하고 그대로 취사병에게 방치해 놓고 간다"고 말했다.

또 "몇번을 말씀 드렸지만 모든 간부들이 방관과 방치를 한다"면서 "몇개월 전부터 지금까지 쭉 간부식당에 높은 지휘관들이 먹고 남은 식판이랑 쓰레기를 그대로 놔두고 가서 너무 어이가 없다"고 강조했다.

또 매끼니마다 조리병이 아닌 일반 병사 3~4명이 450명에 달하는 대대 내 모든 인원 식판을 설거지하고 있다고도 주장했다. 제보자는 "몇개월 전부터 지금까지 계속 건의를 하는데도 모든 간부들이 방관하고 방치한다"며 "도와달라. 변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해당 부대는 폭로 내용을 토대로 사실관계를 파악한다는 방침이다. 마지막으로 "아직 폭로하고 싶은 갑질들이 많다"라며 "저희가 이렇게 폭로하고 신고하면 보복당할까 봐 겁나서 안 했다"라고 덧붙였다.

해당 폭로를 접한 누리꾼들은 "우리 부대는 간부들도 자신의 식판은 자기들이 씻는데 대대 단위라서 그런가" "진짜 부대별로 천차만별이다. 우리 부대는 간부들이 설거지 다 하고 검사도 받는다" "내가 낸 세금이 아깝다" "우리 부대도 그랬는데 생각해 보니 이상한 거였어" 등 비난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news0627@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