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6월 22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동해해양경찰서, 미디어 역량 강화 위탁교육 실시

[강원=아시아뉴스통신] 김주안기자 송고시간 2021-06-09 11:58

미디어 역량 강화 위탁교육 실시./사진제공=동해해양경찰서

[아시아뉴스통신=김주안 기자] 동해해양경찰서는 현장 부서 경찰관을 대상으로 현장 사건·사고 등에 대한 올바른 채증 등 해양경찰에 적합한 사진·영상 촬영법과 편집 등에 대한 교육을 3차례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동해해경은 강릉시 문화예술과 및 영상미디어센터와의 업무 협력을 통해 지난달 25일부터 지난 8일 사이 3차례에 걸쳐 경비함정과 파출소에 근무하는 현장 경찰관 46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건·사고 현장의 채증 등 해양경찰에 적합한 사진 및 영상 촬영법, 채증 영상 편집 방법 등 미디어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동해해경의 적극행정과 강릉시 영상미디어센터와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올해 처음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과 다양한 촬영 기기의 활용 방안 등에 대한 미디어센터 전문 강사의 이론 교육과 각종 촬영기기와 스마트폰을 활용한 영상 촬영 기법 및 편집 방법 등 실습도 병행됐다.

동해해경 정태경 서장은 “앞으로 이러한 다양한 홍보 교육을 통해 현장의 생동감 있는 구조 상황 등 해양사고 대처 및 미담사례 등 해양경찰의 활약상을 국민들에게 각인시키고 긍정적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luck951427386@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