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주시, 2030 미래비전 낭만품격도시 조성 간담회

[충북=아시아뉴스통신] 홍주표기자 송고시간 2021-06-11 10:50

미래비전 핵심 내용 담길 낭만품격도시 분야 부서 중간점검
충북 충주시 낭만품격도시 조성 간담회 모습./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홍주표 기자]충북 충주시가 ‘2030 충주시 미래비전’의 낭만품격도시 분야 부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시에서 직접 설계 중인 ‘2030 충주 미래비전’은 ▶경제성장도시 ▶낭만품격도시 ▶살기편한도시 ▶농촌활력도시 ▶행복나눔도시 등 총 5분야로 나누어 장기계획을 수립 중이다.

11일 시에 따르면 전날 열린 간담회에서 논의한 낭만품격도시 분야는 시민 삶의 질 향상, 품격있는 도시 만들기, 매력적인 관광지 조성 등 충주시 장기발전의 핵심 내용을 담고 있다.

시는 낭만품격도시 실현에 필수적인 종합적이고 일관된 정책 추진을 위해 부서간 정책 공유 및 사업 연계 등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자 간담회 자리를 마련했다.

간담회에는 관련 부서장을 비롯한 실무진이 참석해 부서별 추진 업무 현황을 공유하고 낭만품격도시 조성과 관련한 다각적인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또 미래비전 수립에 의견을 제시한 행정자문단, 청년분과, 문화예술분과, 노인정책 자문단의 제안 사항을 검토하며 각계각층의 목소리를 담기 위한 논의도 함께 이뤄졌다.

조길형 시장은 “낭만품격도시 조성에는 2030 미래비전 성공을 좌우할 핵심 내용이 포함돼 있다”며 “시민의 소중한 의견을 의미 있게 반영하고 지역사회의 미래를 설계하는 거시적 관점으로 접근해 비전 2030을 완성해 달라”고 말했다.

321885@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