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이준석, "국민의당과의 통합 최우선으로 다뤄야 할 과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의일기자 송고시간 2021-06-15 07:30

14일 오후 서울 국회 예결위회의장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신임 지도부인 이준석 당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윤의일 기자] 준석 국민의힘 신임 당대표가 당선 직후 첫 의원총회에 참석했다. '0선'인 이 대표가 의원총회에 참석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당 안팎의 인사 약 50명이 참석한 14일 회의는 이 대표가 중진 의원들 앞에서 공식적으로 자신의 당 운영 구상을 밝힌 최초의 상견례 자리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날 이 대표는 "풍성한 대선주자와 함께 문재인 정부에 맞설 빅 텐트를 치는 것에 제 소명이 있다"고 밝히고 "우리 당 밖에 있는 훌륭한 주자, 그리고 혹시 우리 당 안에 결심하지 못한 대선주자가 있다면 결심을 통해 나오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이와 함께 "이제 대선을 앞두고 저희 지도부가 의원들과 소통하면서 해야할 일이 많다"며 "가깝게는 주호영 의원께서 합당을 주도해서, 마무리 단계에 있는 국민의당과의 통합이 가장 최우선으로 다뤄야 할 과제"라고 했다.

또한 대선 승리의 목표로 자신을 지도해주고 믿어주기를 간곡히 부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원래 대선을 앞두고 이뤄지는 판에서는 진짜 서로 오해할 만한 상황이 많이 생긴다”며 “새 지도부에 대한 신뢰를 해주시면 다른 당과 협상 할 때도 당 밖의 주자와 얘기할 때도 중심 잡고 협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당 지도부가 의원들과 소통하며 대선 승리를 위해 해야 할 일이 많다”며 “주호영 전 원내대표께서 협상을 주도해 마무리 단계에 이른 국민의당과의 통합도 최우선으로 다뤄야 할 과제”라고 덧붙였다.


news0627@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